티스토리 뷰

오늘자 주요 뉴스들은 비트토런트의 영화사제휴를 일제히 올렸다.
P2P업체 비트토런트, 또 4개 영화사와 제휴
기사는 이미 워너브러더스와 영화 다운로드 판매계획을 발표한바 있는 '비트토런트'사가 이번엔 4개 독립영화사와 영화다운로드 판매에 대한 제휴를 맺었다는 소식을 싣고 있다.

방금 Cnet.com에 올라온 뉴스에 따르면 YouTube같은 비디오 공유 사이트인 Guba.com도 소니픽쳐스와 손잡고 100개의 장편영화를 제공하기로 했고, 금주 수요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신작은 19.99달러, 구작은 9.99달러부터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모든 상품은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Windows Media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일부 영화는 대여(1일)형식으로 싸게 판매한다고 한다.

이미 워너브러더스와는 2주전에 200편의 영화를 공동판매하기로 한 터라, 이번 계약이 놀라운 건 아니지만, Guba의 경우 다른 경쟁업체와 달리 광고가 주 수익 모델이 아닌, 프리미엄 콘텐츠 판매를 주수익원으로 선정하여 영업을 한다는 점이 아주 다르다. 영화의 DRM은 Microsoft에서 제공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Guba의 성공여부를 지금 판단하기는 이르지만, 지금의 인터넷 문화를 봐서는 성공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볼 수 있다.

점점 해외에서는 온라인 콘텐츠 판매가 일반화되고 있으며, 우선 판매 가능한 콘텐츠 위주로의 판매가 활발해지고 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한 콘텐츠 판매가 하나의 주류 채널로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할 부분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