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dio의 유선 이어폰 TVÅ(티바, 영어로 Two, 이하 TVA)는 Sudio의 엔트리레벨 수제 이어폰이다. 이어폰의 청음부 유닛(드라이버)은 아이폰의 번들 이어폰인 이어팟과 많이 닮아있다. 둥근 하우징에 드라이버가 한쪽으로 향해 있으며, 공기순환구가 2개가 있는데, 이어팟은 1개의 순환구가 있다는 것이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하우징 뒤쪽으로는 금속제가 붙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제품 구성은 심플하다. Sudio 제품 전체적인 포장디자인을 그대로 따르며, 하드커버를 열면 본제품과 액세서리 박스로 구분이 된다. Sudio 제품만의 추가품인 가죽파우치가 들어 있으며, 제품설명서, 퀵가이드 한장, 보증카드,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5/11/29 - 스웨덴 핸드메이드 이어폰 Sudio VASA

2016/01/10 - 초경량 블루투스 이어폰 Sudio VASA BLA (수디오 바사 블로)

2016/12/04 - Sudio의 첫 블루투스 헤드폰 Regent(리젠트)

2017/07/30 - Sudio의 세번째 무선 오픈형 이어폰 TRE

2015년부터 리뷰해 온 주요 제품과 비교하면 이해하기 쉬운데, 유선 인이어(커널형) 이어폰 VASA, 블루투스 인이어 이어폰 VASA BLA, 블루투스 헤드폰 REGENT, 블루투스 오픈형 이어폰 TRE가 있으며, 리뷰에는 없지만, 유선 인이어 비대칭형(목 뒤로 넘기는 타입) 이어폰 KLANG이 있으며, TVA는 유선 오픈형 이어폰이다.

Sudio 이어폰 라인 초기였을 때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만 있었으나, 17년 여름에 핑크와 샌드(모래색) 두 가지 색상이 추가되었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Sand(모래색)이다.

이젠 대부분의 이어폰에 적용되고 있는 플랫(일명 국수면발) 케이블 타입으로 되어 있고, 음성통화가 되는 이어폰으로 하나의 버튼이 달린 제어부가 있다. 버튼은 재생/잠시멈춤, 빠르게 두 번을 누르면 다음곡, 빠르게 세 번을 누르면 이전곡 재생 기능이 있다. 버튼 한 번으로 전화 통화시 받기과 끊기도 가능하다. 마이크는 버튼 뒷면에 있다.

3.5mm 잭 연결부위는 사진에서처럼 단선을 방지하기 위한 디자인으로 구현되어 있다. 유선 이어폰을 오래 사용하면 가장 많은 부분 단선이 일어나는 잭부분이기에 Sudio 유선 이어폰은 모두 위와 같은 잭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TVA는 무게 20g으로 초경량의 이어폰이다. 드라이버는 14.2mm의 다이나믹 스피커로 되어 있으며, 음압레벨은 112dB (@1kHz), 가청 주파수는 20Hz~20kHz로 일반적인 사람의 가청 주파수 범위 그대로를 커버한다.

음질특성은 무난하다는 표현이 가장 잘 어울릴 것 같다. 가벼운 무게의 제품 특징처럼 오랫동안 들어도 귀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학생, 출퇴근 시 음악이나 동영상 감상 등의 목적에 적합한 말 그대로 무난한 청음이 요구되는 엔트리레벨의 고객대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온라인 주문 시 선물용 박스(4,500원 추가)를 선택하면 예쁜 포장 박스를 함께 보내준다. 포함되어 있는 작은 라벨에는 누구에게 선물하는 것인지 간단한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각종 기념일에 선물용 포장으로 안성맞춤이다. 고급스런 정성이 느껴지는 포장이라 할 수 있다.

 

현재 Sudio는 여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할인코드 Summerlee) 무료 토트백과 15% 할인을 포함하고 있어서, 선물 포장을 포함해도 40.460원에 주문 가능하다. 배송은 DHL로 이뤄지며 평일 기준 3~5일이면 받을 수 있다.

Sudio의 서비스 정책 등은 이전 블로그 글을 참고하면 된다.

할인혜택과 토트백 무료 증정은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한 경우에만 한정된다. 토트백 무료 증정은 준비된 물품이 모두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2017/07/30 - Sudio의 세번째 무선 오픈형 이어폰 TRE

Sudio는 글로벌 수제 이어폰 브랜드로 홈페이지(한국어 지원) 외에 Facebook과 Instagram을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 : www.sudiosweden.com

Facebook : facebook.com/sudiosweden

Instagram : @sudiosweden

- 할인 및 토트백 증정 프로모션 (Tote Bag Summer Campaign KOREA 2017) -

  • 기한 : 토트백 완전 소진 때까지
  • 캠페인 코드 : Summerlee
  • 캠페인 코드 혜택 : Tax free + 15% 할인, 토트백(캠페인 한정, 26,900원 상당)
  • 캠페인 참여(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 www.sudiosweden.com

오프라인 매장 : https://www.sudiosweden.com/kr/where-to-buy

* Sudio TVA 제품은 리뷰를 목적으로 Sudio社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