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tflix App이 iOS용에 이어 Android용으로도 나왔다. 그러나 현재는 Nexus S를 비롯한 한정된 Android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하다. Netflix는 앞으로 다양한 Android폰에서 동작이 가능하도록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iOS용과 마찬가지로 무료로 제공되며, 미국과 캐나다 지역의 Netflix 서비스 사용자만 가능하며, Watch Instantly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Android용 Netflix 앱이 가능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의 Nexus S를 비롯하여 HTC의 Incredible, Nexus One, Evo 4G, G2 모델의 다섯 종류에서만 된다. Netflix는 다른 Android 기종과 타블렛에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라고 한다.

경쟁 서비스인 Hulu Plus는 iOS용으로는 나와 있지만 Android 버전은 없다. 업계 소식에 따르면 Hulu 역시 올해 안으로 Android 버전을 내놓을 것이라고 한다.


영화나 드라마의 스트리밍 서비스 시장은 Google까지 뛰어들면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기존 시장의 강자인 Netflix와 Hulu 외에 Google은 자회사 YouTube를 내세워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TV를 대상으로 하던 기존의 서비스 고객 외에 타블렛 보급이 늘어나면 동시에 온라인 스트리밍 수요도 함께 늘어날 전망이다.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의 본거지인 미국 시장에서 절대적인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iPad를 타깃으로 하는 서비스는 이미 많이 나와 있었지만, Android 스마트폰과 타블렛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제공사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편 Netflix는 12일 iOS용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막 지원을 시작했다. PC에서는 이미 제공되던 기능을 iOS 앱버전에 추가한 것이다. 아직 많은 콘텐츠를 지원하지는 않고 있지만, 자막이 있는 경우 볼륨 콘트롤 오른쪽에 표시된다. 자막은 노란색으로 읽기 편하게 보인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