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는 주치의라는 개념이 약하지만, 미국 등 서구쪽에는 일반화된 개념입니다. 가족중 누군가 아프다면 가족을 담당하는 의사가 있어 의료관리를 받습니다. 때로는 담당 환자를 위해 가정으로 직접 왕진도 하는 분들이 주치의입니다.

늘 나와 가족의 건강을 항상 지켜주고 때로는 치료해주는 주치의가 있다면 정말 든든할 것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비단 건강만을 위한 주치의 외에도 여러 방면에서 주치의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제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컴퓨터 역시 고장나고 탈이 날 때 주치의가 있다면 어떨까요? 가족 중에 전문가가 있어서 바로 바로 손을 봐줄 수 있다면 몰라도 그렇지 않다면 고장나거나 이상해진 컴퓨터를 누군가 손 봐 주기전까지는 제대로 사용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 상당수가 문제를 일으키면 하드웨어 보다는 운영체제나 소프트웨어 쪽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가 일반적이고, 또한 최근에는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애드웨어 등에 의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안철수연구소는 아프고 병든 컴퓨터를 위한 주치의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제품명은 'V3 365 클리닉 PC주치의입니다. 이 제품은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제품에 원격접속 지원서비스가 포함된 패키지입니다. 크게 통합보안 프로그램과 원격지원이 중심이 되어 제품이 구성되는데, V3 365 클리닉 주치의는 통합보안 프로그램과 원격지원이 1년동안 지원되는 서비스입니다.

셀프케어가 가능한 고객들은 통합보안 프로그램만 제공되는 일반적인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를 사용하면 되고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의 경우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버전을 구입하면 좋습니다. 통합보안 프로그램이 없는 별도의 PC주치의 서비스도 있습니다.



제품 패키지는 기존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제품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만 통합보안 프로그램을 담은 CD와 제품보증서, 설치설명서와 몇 장의 안철수 박사 어록엽서가 들어 있습니다.

제품의 설치는 다음의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제품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인스톨과정은 V3 365 제품군 모두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2009/08/06 - [Review] - 우리집 PC는 V3 365 클리닉으로 지킨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프로그램은 하나의 라이센스로 3대의 PC까지 사용과 운영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안철수연구소의 인증을 받으면 3대의 PC까지 설치하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은 물론 노트북이나 넷북 등 PC 한 대 이상인 가정이 많기 때문에 3대까지 지원되는 점은 큰 장점이 있습니다. 만일 관리받을 PC를 바꾸고자 한다면 로그인후 절차에 따라 바꾸면 됩니다.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는 스탠다드 버전과 달리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원격지원은 사전 예약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원을 받고자 한다면 예약등록을 해야 합니다. V3 365 클리닉 홈페이지 PC주치의 메뉴로 가면 원격지원 예약코너가 있습니다.

날짜와 시간, 연락처, 정보를 기입하는 것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서비스 지원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이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가능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 저녁시간에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주말과 공휴일에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PC 문제가 주말, 평일 가리지 않으니까요.  


내용을 자세히 보면 알겠지만 동일 시간대에 2대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이때는 각각 예약만 해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요청사항을 간단하게 적어주면 되는데, 평소와 다르게 컴퓨터가 느리다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 프로그램 사용법을 잘 모르는 경우 등 PC사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모든 문제나 궁금증을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아보다

8월초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새노트북이 최근들어 동작이 느린 듯 하여 원격지원 서비스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원격지원을 통해 PC 최적화도 함께 요청해 볼 생각이었습니다. 원격지원을 요청한 시간은 월요일 밤 10시부터 11시 사이로 했습니다. 과연 이 늦은 시간에도 제대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궁금했거든요.

아래 화면처럼 예약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일요일 예약신청을 했는데, 월요일 아침 오전 10시에 예약을 확인하는 SMS가 도착했습니다. 예약시간에 PC주치의가 전화를 준다는 내용으로 왔습니다.

월요일 하루를 바쁘게 보내고 집에 와서 원격지원 서비스를 기다렸습니다. 원래 10시 지원으로 요청했는데, 9시 50분쯤 전화가 왔습니다. 앞서 원격지원한 건이 조금 일찍 끝나 바로 연락했다고 하더군요. 바쁘면 잠시 후에 전화하겠다고 했지만, 바로 지원서비스를 받겠다고 했습니다.


원격지원 방법은 간단합니다. V3 365 클리닉 통합보안 프로그램의 메인화면 왼쪽 하단에 원격접속 하기라는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인터넷 연결은 필수입니다. 인터넷을 통한 원격지원이기 때문입니다.



상담원이 불러준 지원코드를 입력하면 원격지원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원격지원은 Windows 2000, Windows XP, Windowx 7 (32bit, 64bit)의 운영체제에서 지원됩니다. 원격지원 솔루션은 국내에서 유명한 R서포트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연결이 되면 상담원이 증상을 확인하고 바로 그 자리에서 직접 동작시켜 봅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PC검사를 실행합니다.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검사를 시작합니다. 이때 상담원이 PC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전화를 끊었다가 작업이 끝나면 연락하겠다고 합니다.


전화를 끊고는 상담원이 작업하는 장면을 계속 지켜보았습니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설정을 살펴보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시작되는 경우 중지시키고, 레지스트리를 살펴보고, 전용 지원프로그램을 동작시키는 등의 작업을 하였습니다.

지원을 요청한 노트북이 문서 파일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바이러스/스파이웨어 검사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지원시작부터 약 40분 가량 검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마침내 작업이 끝나고 PC 최적화까지 끝낸 상태에서 상담원으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일단 특별한 문제점은 없으나 혹시라도 문제가 있으면 다시 지원신청을 해달라고 했습니다.


원격지원이 끝나자 마지막으로 지원시간과 상담원, 연락처 등이 표시되며 마무리 되었습니다. 부팅을 필요로 하여 작업후 부팅하여 다시 접속한 것이어서 마지막에 캡처한 위 이미지는 지원시간이 2분 가량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는 40분 넘게 지원을 받았습니다.

지원이 끝난 후 PC를 사용해보니 평소보다는 빠르게 느껴지더군요. 지원 상담원이 실행한 몇 가지 방법은 어떤 것인지 알고 저도 할 줄 알지만, 그래도 전문가에게 잠시 맞겨 최적화를 했다는 것에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궁금하거나 아쉬운 부분들

라이센스 연장

우선 저같은 경우 이미 작년부터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 서비스를 받고 있었고, 7월말에 라이선스를 갱신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PC주치의 버전을 등록하니 자동연장이 되었습니다. 버전이 서로 다른데, 1년 연장이 되었습니다. 물론 PC주치의 기능으로 업데이트된 것 같습니다.

   
가격도 다르고 지원 내용도 다른 두 개의 서비스가 상위 서비스로 합쳐지는 것이 맞는지 궁금하군요. 만일 그렇다면 좀 더 저렴한 V3 365 클리닉 스탠다드를 구입하고 얼마뒤에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버전을 합치면 PC주치의 버전으로 연장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물론 사용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지만요.

원격지원 결과 리포트

밤늦은 시간에 40여분 동안 정성껏 상담원의 PC 최적화와 문제점 해결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러나 작업이 끝나고 작업 내용에 대한 간단한 리포팅이 제공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사소한 내용이더라도 정해진 양식에 의해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이메일로 보내준다면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아지겠죠.

제 경우 시작 프로그램 몇가지를 중단시켰는데, 제가 필요해서 사용하던 일부 기능도 중지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다시 복구해서 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지원과정 중에 이런 사실을 모르는 사용자라면 분명히 상기시켜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이런 분들께 권하고 싶습니다

V3 365 클리닉 제품군은 하나의 라이센스로 3대의 PC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1년 67,100원이라는 금액은 부담이 될 수 있는 금액이지만 3대의 PC를 지원하고 원격지원 무제한이라면 생각해볼 수 있는 요금이라 보여집니다.

PC를 제대로 다룰줄 모르는 분들에게 원격지원 PC주치의 서비스는 상당히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족이나 주변에 컴퓨터 전문가가 있다 하더라도 언제든 편하게 요청하기는 힘들고, 또 전문성 면에서는 주치의 서비스가 나을 것 같습니다.


반드시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가 없더라도, PC 최적화나 프로그램 사용법 등에 대해 문의할 수고, 프린터, 디카, 네비게이션 등 주변기기 연결에 어려움이 경우에도 상담받을 수 있어 원격지에 PC 전문가를 한 분 뒀다고 생각하면 결코 요금이 아깝지는 않을 것입니다.

필요할 때는 부담없이 원격지원 요청을 하면 좋겠습니다. PC 수리 기사 서너번 방문 출장 요금이면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서비스 1년 사용이 가능하므로 이런 것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께 좋을 것 같습니다.

V3 365 클리닉 홈페이지 : http://v3clinic.ahnlab.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