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 가족중에 PC를 사용하지 않는 가구가 없을 정도로 PC 사용인구가 많이 늘었습니다. 인터넷을 연결하지 않는 PC도 거의 없을 정도로 PC하면 인터넷 연결이 기본이 되고 있습니다.

과거 PC가 네트워크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에 비해 지금은 인터넷 연결이 기본이 되면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악성코드나 스팸, 바이러스 같은 비정상적인 소프트웨어의 설치에 있습니다.

PC에 대해 잘 알고 운영체제를 자유롭게 다루는 저같은 사용자라면 몰라도 많은 분들은 이런 유해프로그램 차단에 서투른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백신이나 포털 등에서 무료로 제공받는 차단툴, 감지소프트웨어 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유없이 느려지는 컴퓨터, 브라우저의 특정 기능이나 운영체제의 폴더가 안보이거나 파일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주기적으로 광고로 보이는 배너가 뜨며, 특정 사이트 접속이 안되는 등 그야말로 여러가지 문제들을 접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 역시 주의한다고 해도 그런 일들이 발생하더군요.

컴퓨터 관련 IT 업종에 있다보니 저는 주변으로부터 PC 고장 관련 상담을 자주 받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그냥 단순히 PC가 안켜진다거나, 업그레이드 관련한 부분, 주변기기 관련한 것들이 주를 이루었지만, 최근엔 대부분이 스파이웨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이상증상을 보이는 것에 대한 상담이 대부분입니다.

모두 친척이나 친한 사람들 부탁이어서, 대부분 증상에 따라 처방을 해줍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이 믿을만한 기업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설치 및 검사이며, 좀 심각한 경우 원격으로 접속해서 직접 봐주기도 합니다.

관련 상담을 요청하는 대부분의 친척과 지인들은 가족중에 PC를 잘 다루는 사람이 없는 경우였습니다. 컴퓨터 교실에 다니시며 인터넷을 배우시는 실버세대나 아이들 교육상 PC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학부모 친척으로부터 주로 연락을 받습니다.

[이벤트] V3 365 클리닉 PC주치의 체험단 신청하고 무료 원격 A/S 받자!
http://blog.ahnlab.com/ahnlab/907

안철수연구소는 위에서 말한 고객층, PC 사용에 있어서 관리 능력이 부족한 사용자들을 위한 패키지 제품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또 제품홍보를 위해 현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 8월에 안철수연구소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V3 365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1년이 다 되어 지난주 연장신청을 했습니다. 이전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했던 기록이 남아 있어 3만원이 안되는 돈에 1년 사용권을 연장할 수 있었는데 만족하게 사용중입니다.

2009/08/06 - [Review] - 우리집 PC는 V3 365 클리닉으로 지킨다

V3 365 클리닉의 경우 마음에 들었던 것이 바로 3대의 PC에 사용권한이 주어진다는 점이었습니다. 요즘 가정에 PC 1대 이상 보유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저희 집만 하더라도 가족용 메인 PC, 초등학생 고학년인 큰 아이 PC, 업무용 노트북 PC 등 3대가 있습니다.

업무용 노트북은 회사에서 지급한 백신을 사용중에 있어서, 두 대의 PC외에 요즘 PC와 인터넷을 열심히 배우고 계신 아버지 PC에 설치해 드렸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진행중인 제품은 가장 기본 제품인 'V3 365 클리닉'에 원격 지원 PC 주치의 서비스가 포함된  'V3 365 클리닉 PC주치의'라는 제품입니다.


원격 PC주치의는 안철수연구소의 PC전문가들이 원격으로 PC에 접속하여 보안문제나 최적화, 일반 SW 사용법, 장애 조치 등 일반적인 PC 사용법까지도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사실상 가정에 PC를 위한 '주치의'를 둔 것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막연하게 주변으로부터 PC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이 서비스는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약간 부담이 될 수 있는 것은 역시 이 제품(서비스)의 가격입니다. 1년권 사용요금이 71,500원입니다. 8월 3일 현재 쿠폰을 적용한 가격은 64,350원이며, 패키지 상자 배송이 필요없는 다운로드 상품은 60,390원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비용은 비싸다는 느낌은 덜 받습니다. 우선 도움을 요청하는 횟수에 제한이 없고, 예약을 통해 지원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간에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주말을 제외한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후 11시까지 상담지원을 받기 때문에 바쁜 일정이 있어 늦은밤이라 하더라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격 접속이라고 해도 전화를 통해 설명을 해준다고 하니 더욱 편리할 것이라고 보입니다.

혹 이번 기회에 PC주치의 서비스를 신청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PC 다루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부모님이나 학부모를 둔 형제자매도 괜찮을 것 같고, 어떤 식으로든 PC에 익숙치않아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분들에게 소개할만한 제품 같습니다.

이벤트는 8월 8일 일요일까지이며, 대상인원은 10팀 및 개인이며, 응모방법은 이벤트 내용을 담은 포스팅의 트랙백만으로 가능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의 이벤트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정보 : http://v3clinic.ahnlab.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