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DVD 대여 체인인 Blockbuster Inc.가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인 Movielink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목요일 밝혔다.

Blockbuster는 1985년부터 사업을 시작한 비디오 대여 전문 체인이다. 1999년 Netflix라는 막강한 경쟁자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순탄한 사업을 진행해 왔으나, Netflix의 등장 이후 사업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참고 포스팅 : Blockbuster의 추격에도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Netflix

경쟁사 Netflix는 올초에 연내에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하기도 했었다. 이들 두 회사의 DVD 대여시장 경쟁은 오프라인에 머물지 않고 온라인으로 계속 확장하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 이어,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시작하여 이젠 두 회사 뿐만 아니라 iTunes나 CinemaNow, Amazon, BitTorrent 등과 함께 경쟁하게 되었다.

이런 시장 환경은 결국 Blockbuster를 온라인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 중 선두그룹에 있는 Movielink를 인수하게 만들었다.

이로서 Blockbuster는 대여점이나 온라인으로, 우편으로 영화를 빌려볼 수 있는데다, 신작 영화나 TV 드라마까지 온라인으로 다운로드 제공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DVD 대여시 오프라인 온라인으로 직접 DVD를 받아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서 볼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집안의 TV 뿐만 아니라 컴퓨터,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영화나 드라마 감상이 가능해 졌고, 이런 서비스를 한 회사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