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상을 예보하는 Ambient Umbrella)

미국 메사츄세츠에 위치한 Ambient Devices사는 비를 예보해 주는 우산을 개발하여 발표했다.

이 회사는 2001년 MIT 공대 미디어 랩의 기술을 상업화하여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임베디드 기술을 응용하여 실용적이며 아이디어가 뛰어난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다. 여러가지 아이디어와 기술이 녹아 있는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이 우산이 다른 우산들과 다른 점은 기상정보 데이터를 수신하여 비, 안개비, 눈, 돌풍 등의 예고가 있으면 손잡이 부분에 불빛을 표시하여 우산 주인이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잡이 아랫 부분에 기상 상태를 알리는 등이 있다)

이런 서비스가 가능한 이유는, 미국 전역의 150개 지역의 기상 정보를 AccuWeather.com으로부터 받아서 손잡이에 표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손잡이 부분은 무선 네트워크 수신이 되는 칩이 있어서 설정된 지역의 기상 정보를 인터넷으로 수신하는 방식이다.  

이번주부터 미국 내에서 판매될 이 우산의 가격은 140 달러 정도로 알려져 있으며, 우산의 기상 예보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구매후 고객센터로 연락을 해서 우산의 기상 예보 서비스를 활성화 하여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작동을 위해 주기적인 충전이 필요하다고 한다.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실생활에서 네트워크 기술과 실제 생활용품과의 매쉬업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예이다.

그러나, 나같이 우산을 잘 잃어버리는 사람에겐 너무나 비싼 우산이다. 비가 올 때 가지고 나갔다가 비가 그치면 잃어버리고 돌아오는 내게는 쓸모가 없는 우산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