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술 이야기

도배방지정책?

킬크 2006. 10. 26. 11:27
방금 포스팅을 연달아 했더니, 올블로그에 올라간 글 중 앞글이 비공개 포스팅으로 바뀌어 버렸다. 물론 내가 비공개를 설정했나 살펴보았지만, 아니었기에 내글관리에 들어가 보니 비공개로 되어 있는 것이다. 그래서 공개로 바꾸어서 설정 저장을 했더니...


물론 도배를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이라는 것이 완벽할 수는 없으니까...

그러나 10분 동안 2개의 포스팅을 공개할 수 없다는 것은 문제가 아닌가? 10분 안에 두개의 포스팅이 올라가면 둘 중 하나는 비공개가 되어야 한다니... 10분 간격으로 새 글이 포스팅 되면 계속 하나의 포스팅은 비공개?

메타블로그 등록은 글을 배포하기 위한 목적인데...

예컨데 글을 몇개를 써 놨다가 동시에 2개 이상을 배포(공개)하면 올블로그에서 말하는 '도배'에 해당되는 것이다.

이건 정책상 다른 방법이 있을듯 한데, 올블로그에서 고민을 좀 해야할 것 같다.

도배는 의지의 문제이지 글 올리는 시간차의 문제는 아닌 것 같다.
반응형
댓글